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남

(꾸러미)무안공동체

전남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905-9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머위잎, 배추김치, 냉이, 볶은참깨, 말린호박, 우거지(무청,배춧잎의 겉대), 현미쌀과자

무안에서 보내는 2월 세 번째 꾸러미 편지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대의원총회, 전국여성농어업인센터 총회, 통일트렉터 보내기 운동본부연석회의... 이즈음 언니들은 아스팔트 농사에 여념이 없는 날을 보냈습니다. 전국의 여성 농민들이 어렵사리 모여 서로의 우애를 나누고 자주농업, 통일농업이 활짝 꽃피우는 날이 어서 빨리 오기를 소망하는 자리에 작은 힘을 보태는 시간이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삶은 지속가능한 농업에 뿌리를 두어야 한다는 믿음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참 세상 농민 세상 일구어가는 우리는 땅의 사람 당당한 여성이다.” 언니들이 부르는 <여성농민가>에 힘찬 희망이 꿈틀거립니다. 그 희망을 여러분과 나누는 2019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 우리콩두부 : 인숙 언니랑 태옥 언니가 함께 만드는 토종콩 손두부.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바다 지하수를 간수로 해서 만든 두부입니다. 크기도 마트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크답니다.

# 방사유정란 : 유전자변형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유롭게 뛰놀며, 무항생제무살충제로 키운 어미닭들이 낳은 자유란 농장의 유정란입니다.

# 머위잎 : 정귀자 언니가 벌써 머위 잎을 따오셨습니다. 살짝 데쳐서 쌈 싸드세요. 봄을 느끼게 해주는 쌉쌀한 맛입니다. 된장에 무쳐 드셔도 좋아요.

# 배추김치 : 인순 언니가 배추김치를 담갔습니다. 익은 김치에 살짝 물리는 요즘에 생김치로 입맛 돋워보시라고 보냅니다.

# 냉이 : 정귀자 언니가 들에서 채취한 냉이입니다. 된장국이나 나물해드시면 딱이예요~

# 볶은참깨 : 인숙 언니가 키운 참깨랍니다. 깨끗하게 씻고 말려서 직접 볶았습니다.

# 말린호박 : 미령 언니가 말려두었던 애호박이예요. 보름엔 역시 나물이 제 맛이죠?

# 현미쌀과자 : 인숙 언니가 준비한 현미쌀과자를 보냅니다. 간식으로 드세요.

# : 정귀자 언니네 무를 보냅니다. 무 나물 하는 방법은 잘 아시죠? 무를 약간 도톰하게 채 썰고, 멸치육수, 들깨가루, 소금, 들기름, 다진 마늘... 넣고 끓이다가 두어번 뒤적여주세요. 깨소금으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꾸러미로 받으시는 대부분의 품목들은 언니들이 제초제화학농약화학비료 없이 텃밭에서 키운 것들입니다. 안심하고 맛있게 드세요~^^

20192월 배송 일정 : 3주차-20(), 4주차-27()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문자 메시지로 남겨주셔도 좋아요.

 

언니네텃밭 무안공동체 사무장 이인숙입니다~^^* 010-8669-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