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남

(꾸러미)무안공동체

전남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905-9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나박김치, 달래, 쑥갓, 매실장아찌, 배추, 나박물김치, 무화과말랭이

무안에서 보내는 2월 두 번째 꾸러미 편지


설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설을 앞두고 갑작스레 찾아든 강추위로 고생이 많으셨지요?

이곳 무안도 며칠 동안 눈이 쌓이고 제법 매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그래도 겨울다운 추위가 와줘서 다행이라는 할머니들과 언니들의 말씀을 듣고 있노라니 절기와 계절 속에서 때를 기다리며 지혜를 구하는 농민들의 삶이 경외롭기까지 합니다. 회원님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우리콩두부 : 인숙 언니랑 태옥 언니가 함께 만드는 토종콩 손두부.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바다 지하수를 간수로 해서 만든 두부입니다. 크기도 마트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크답니다.

# 방사유정란 : 유전자변형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유롭게 뛰놀며, 무항생제무살충제로 키운 어미닭들이 낳은 자유란 농장의 유정란입니다.

# 나박물김치 : 인순 언니가 담근 나박 물김치랍니다. 살짝 익혀서 고구마랑 드셔도 좋습니다.

# 달래 : 정귀자 언니네 달래입니다. 잘게 썰어서 달래양념을 만들어보세요.

# 쑥갓 : 노지에는 눈이 많이 와서 작업을 못하는데 정귀자 언니 하우스에서 자란 쑥갓은 봄철에 난 것처럼 싱싱하네요. 아침 일찍 작업해서 보내드립니다.

# 매실장아찌 : 미령 언니가 담근 매실장아찌입니다. 매실 좋은 건 다들 잘 아시지요? ^^

# 무화과말랭이 : 인숙 언니네 밭에서 자라고 거둔 무화과 말랭이입니다. 여름 가을 내내 벌레랑 새들의 틈바구니에서 힘들게 따서 깨끗하게 말린 말랭이입니다.

# 배추 : 정귀자 언니네 배추인데요. 어찌나 달고 시원한지 고기 없이 쌈장에만 먹어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