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떡국떡, 풋고추, 포기배추, 콜라비,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시금치, 새송이버섯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2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1.28.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떡국떡

강다복

친환경노지

 

시금치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자주 보내는 것이니 다양하게 만들어 드세요.

새송이버섯

김순애

친환경시설

명절 때 전으로 만들어 드세요. 아니면 각종 찌개나 메운탕에 넣어드셔도 좋아요.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먹기좋게 자른 고추를 된장 메실엑을 넣어 바로 버무려 드시면 좋답니다.

포기배추

배은정

친환경노지

 

콜라비

김정애

친환경노지

잘 깍아 생으로 드세요.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까치까치 설날은 어저께구요 우리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고유의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점점 가족들이 함께 모여 서로에게 좋은 덕담을 주고받으며 사랑의 마음을 나누던 우리네 풍습이 많이 사라져가고는 있지만 다가오는 설에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요즘 독감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추위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 하시고 행복한 한 주 보내시고 설 연휴도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세요.

김제공동체 생산자들이 꾸벅 새배드립니다.

 

포기배추 : 먹기좋게 나누어 소금에 20분정도 절였다가 깨끗이 씻어 멸치액젓 고춧가루 마늘 생강 통깨등을 넣어 겉절이 만들어 드시면 김장김치가 먹기 싫어질 때 딱 좋다고 7학년언니들의 말씀.

떡국떡: 개봉후 찬물에 깨끗이 씻으세요. 팔팔끓는 고기 육수물에 떡이 잘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떡국을 끓일 때 화력이 세면 거품이 넘쳐 화상을 입을수 있으니 거품이 나며 넘치려 할 때 불의 세기를 조절해 주세요. 떡이 익은 후에 계속 끓이면 퍼질 수 있으니 익으면 불을 끄고 미리 준비한 달걀지단 김 파 마늘 후추 등을 넣으면 더욱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