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충청북도

중단_(꾸러미)음성공동체

충청북도 음성군 소이면 대장로 77-1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데친무시래기, 대추, 알배추, 무, 흑미, 양파,

음성공동체 우리콩손두부

꾸러미 당일아침에 만든 신선한 손두부를 보내드립니다. 두부는 받으신 후 찬물에 한 번 씻어 반찬통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에 쓰이는 흰콩은 음성산이고 두부엔 직접 짠 들기름과 천연간수만 들어갑니다.

근대 묵나물무침

선규언니가 가을에 수확한 근대로 잘 말려놓았던 거예요. 겨울철 채소가 없을 때 대체할 수 있는 양식이에요. 나물 종류를 같이 넣고 비빔밥을 해드셔도 맛있고, 취향에 따라 들깨기피가루 낸 것을 같이 조물거려서 드시면 더 맛있어요.

방사유정란 : 달걀은 바른이네 농장에서 하루 전에 주워온 건강한 알입니다.

무시래기, 건대추 : 무시래기와 건대추는 음성공동체 최고언니인 경자언니네 농산물입니다. 무시래기는 된장과 함께 볶아서 드셔도 되고, 국거리에 넣어 같이 끓여드셔도 돼요. 그리고 건대추는 요즘 같은 독감이 유행하는 때에 말린 도라지와 배와 함께 넣어서 푹 끓여드시면 기관지에 좋아요. 건대추는 바로 드시지 않을 때는 냉동보관해주세요.

알배추 : 알배추는 정길언니네 배추입니다.

: 옥순언니네 무예요. 크기가 조금 작지만 맛있어요.

흑미 : 은영이네 찰흑미입니다. 밥에 넣어 드실 때 조금씩 넣어서 드세요.

양파 : 양파는 친환경 양파로 구매해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