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무, 고사리나물, 고구마순나물, 당근, 알타리김치, 떡국떡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122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살충제 닭알파동을 다시 겪다보니 생산자님의 마음고생이 심하네요.. 대기업의 닭알은 한 알에 천원이 넘어가는 것도 있다던데... 정성들여 닭을 키우는 농민입장에선 본인도 죄인이 된 기분을 떨쳐버릴 수 없다네요.

신상옥

농약안침

땅속에서 숨 쉬며 살던 무를 꺼냈습니다. 설 명절에 드시면 좋을 거 같은 생각인데 너무 빠른가요? 잘 보관하셨다가 드셔요.

고사리

박은자

자연재배

산속에서 재배한 고사리입니다. 부들부들 고사리 맛이 참 좋습니다. 얼려놨다가 명절에 쓰시면 됩니다.

고구마줄거리

김복희

전통방식

말려놨던 고구마줄기를 다시 삶아서 보냅니다. 쫄깃쫄깃한 맛이 최고입니다. 물을 자작하게 붓고 들기름,,마늘,고춧가루,집간장넣고 볶아보세요. 정말 맛이 좋아요. 귀찮으면 대충 버무려서 생선조림하실 때 바닥에 깔아보세요. 고구마줄기가 부드러워서 이가 약하신 분들도 드실 수 있어요.

당근

최용석

유기인증

양평 두물머리에서 농사짓는 최용석씨네가 보내준 유기농당근입니다. 달달한 맛이 참 좋네요. 해마다 먹어보지만 참 맛이 좋습니다.

알타리김치

공동체

전통방식

김장때 담그신 알타리김치 다 떨어질때가 되었죠? 언니들이 담가논 알타리김치를 꺼내서 보냅니다. 아직도 익지 않은 상태랍니다. 시원하게 아사삭 맛있게 드셔요.

 

떡꾹떡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가래떡을 뽑아 하루이상 굳혀 떡국떡을 썰어서 보냅니다. 썰다보니 손이 부르트기도 했다는데요. 아무래도 기계로 썬 거보다 직접 썰어야 맛이 좋다고 언니들이 조금 더 정성을 들였답니다. 설에 드시면 좋을 거 같아 오래보관하실 수 있도록 압축밀봉을 해서 보냅니다.

서울보다는 덜하겠지만 횡성도 미세먼지농도가 높습니다. 미세먼지도 이겨내고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래요. 횡성은 흙먼지가 폴폴 날릴정도로 가물어서 벌써부터 농사걱정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눈이 왔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