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남

(꾸러미)무안공동체

전남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905-9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백김치, 깐마늘, 시금치, 도라지, 들깨가루, 냉이

무안에서 보내는 1월 네 번째 꾸러미 편지

봄날이 온 듯 따뜻한 대한이 지났습니다. 따뜻한 겨울 햇살 등에 지고 마늘, 양파밭에 풀 뽑으러 나온 농촌의 아낙들이 보입니다겨울이 추워야 다음해 농사가 잘 된다고 하지요. 겨울이 포근하면 그 해에 질병이 창궐하고, 농작물에도 해충이 번성해 농사짓기가 훨씬 더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추위에 조금 고생이 되더라도 땀을 쏟은 만큼만이라도 풍성한 2019년을 꿈꿔봅니다. 농민의 마음을 알아주는 꾸러미 회원님들 덕분에 또 힘을 냅니다. 

# 우리콩두부 : 인숙 언니랑 태옥 언니가 함께 만드는 토종콩 손두부.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바다 지하수를 간수로 해서 만든 두부입니다. 크기도 마트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크답니다.

# 방사유정란 : 유전자변형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유롭게 뛰놀며, 무항생제무살충제로 키운 어미닭들이 낳은 자유란 농장의 유정란입니다.

# 백김치 : 태옥 언니가 담근 백김치예요. 밥반찬으로도, 고구마랑 드셔도 잘 어울린답니다.

# 깐마늘 : 미령 언니네 마늘입니다.

# 시금치 : 정귀자 언니 하우스에서 자란 시금치입니다. 파스타하듯이 올리브유 두르고 들깨가루 넣고 볶아 먹어도 좋더라구요. 아침 일찍부터 작업해서 보내드립니다.

# 도라지 : 미령 언니네 도라지를 캐서 보냅니다. 반찬으로 드셔도 좋고, 설탕에 재워두었다가 차로 드셔도 좋지요.

# 들깨가루 : 인순 언니네 들깨가루입니다. 들깨가루는 겨울에 쓸모가 많습니다. 나물이나 국에 넣으면 요리의 풍미가 한결 살아납니다.

# 냉이 : 태옥 언니가 이 추운 날 들에서 채취한 냉이입니다. 만약 조금 질기다면 살짝 더 데쳐드세요~

꾸러미로 받으시는 대부분의 품목들은 언니들이 제초제화학농약화학비료 없이 텃밭에서 키운 것들입니다. 안심하고 맛있게 드세요~^^

20191월 배송 일정 : 2주차-16(), 4주차-23(), 2-1주차-30()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문자 메시지로 남겨주셔도 좋아요.

언니네텃밭 무안공동체 사무장 이인숙입니다~^^* 010-8669-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