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남

(꾸러미)무안공동체

전남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905-9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달래, 쑥갓, 무, 고추장아찌, 팥

무안에서 보내는 12월 두 번째 꾸러미 편지

김장 담그기를 마치고 나니 연말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무안공동체가 있는 곳은 바닷가 바로 앞이라 겨울이면 눈과 바람이 유독 거세답니다. 하지만 혹한 속에서도 고즈넉함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계절이라 추위가 마냥 싫지만은 않습니다. 푸지게 눈이 내린 오후. 아이들이 없는 여성농업인센터 잔디밭과 놀이터는 허허롭기까지 합니다. 아이들의 웃음과 노래로 가득할 봄이 벌써 기다려지네요. 꾸러미 가족 여러분~ 마지막 남은 한 장의 달력에 아쉬움 보다는 여유와 감사로 채우는 날들 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 우리콩 손두부 : 인숙 언니랑 태옥 언니가 함께 만드는 토종콩 손두부.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바다 지하수를 간수로 해서 만든 두부입니다. 크기도 마트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크답니다.

# 방사유정란 : 유전자변형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유롭게 뛰놀며, 무항생제무살충제로 키운 어미닭들이 낳은 자유란 농장의 유정란입니다.

 # 달래, 쑥갓, : 정귀자 언니가 텃밭에서 키운 유기농 야채들입니다.

 # 불린 팥 : 태옥언니네 팥을 요리하시기 편하도록 불려서 보냅니다. 호박죽에 넣거나, 팥밥을 해드셔도 좋겠어요.

 # 무화과식초 : 인숙언니가 키운 무농약 무화과를 식초로 만들었어요. 요리에 넣으셔도 좋고요. 꾸준히 드시면 피부노화 방지,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 고추장아찌 : 인순 언니는 평소 장아찌 종류를 잘 담그세요. 이번에는 고추장아찌를 담가서 보내드립니다.

꾸러미로 받으시는 대부분의 품목들은 언니들이 제초제화학농약화학비료 없이 텃밭에서 키운 것들입니다. 안심하고 맛있게 드세요~^^

12월 배송 일정 : 2주차-12() / 3주차-19() / 4주차-27()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문자 메시지로 남겨주셔도 좋아요.

 

언니네텃밭 무안공동체 사무장 이인숙입니다~^^* 010-8669-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