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중단_(꾸러미)시동공동체

강원 홍천군 남면 향화터길 26-13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잠시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 평사유정란(non-gmo), 고추장아찌, 콩자반, 호박죽, 쪽파, 어린채소모둠

= 얼굴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언니네텃밭 =

 

 

< 홍천 시동공동체 > 십이월 첫 번 째 꾸러미 편지

 

언니네텃밭 : sistergarden.org / 다음까페 : 행복을 담는 장바구니 / 사무실 02-582-1416

\

, 어느 새 12월이니 겨울도 한 가운데 가까이 도달한 것 같죠? 너무 힘든 농번기가 지나고 한가해지는데.. 아직은 채소도 과일도 길러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이라 아쉬움, 안도감이 섞인 채 아쉬운 마음 한가득이네요.

마지막 남은 한 달을 어찌 채워야 올 한해 잘 살았다 하나... 오늘 언니들의 이야기 주제예요.

12월 첫 째 주는 요~ 두부 /유정란8/장아찌고추반찬 또는 동치미 / 콩자반 또는 석박지 / 호박죽 또는 옥수수뻥 / 어린채소 또는 양배추 / 쪽파를 드려요

 

토종콩 두부: 귀한 토종 한아가리콩과 은섭언니의 정성이 만나 날로 거듭나는 토종콩 두부예요. 데워서 드시든지 구워서 드셔도 좋을거예요. 요즘 두부 포장기가 시원찮아서 접착력이 떨어져서 공장에서 고쳤는데도 여전히 약해서 다시 고쳐와야겠어요. 비닐봉지로 한 번 더 포장해서 넣었으나 혹 깨지거나 부서지면 연락주셔요~

 

닭알: 홍천 삼포리에서 암탉 수탉을 자유롭게 놓아 지엠오 사료를 안먹이기위해 직접 만든 사료로 기르시는 유정란이에요. (노른자가 약간 하얗지요~) 초가을부터 순풍순풍 초란을 낳아준 암탉들. 그동안 좀 더 커졌지만 아직은 알이 좀 잘아요. 이해 바랄께요.

 

장아찌고추반찬 또는 동치미: 장아찌고추반찬은 매주회원께, 동치미는 격주회원께 드려요.

* 장아찌고추반찬: 초가을에 다남언니가 젊은 고추만 골라따서 담가두신

* 동치미: 애진언니가 맛난 가을무를 씻어서 담가둔 동치미를 처음 덜어왔네요. 아직 충분히 맛이 든 것은 아니지만 톡 쏘는 맛이 시원한게 제법 청량감까지 드네요. 조금 더 익으면 더 맛있겠죠? 간은 생수로 조절~

 

서리태 콩자반 또는 석박지: 콩자반은 매주회원께, 석박지는 격주회원께 드려요.

*콩자반: 올 해 유난히 귀한 서리태를 애진언니가 자반해오셨어요. 조금씩 아껴드셔요~^^ 올 해는요.

*석박지: 정자언니가 단맛나는 가을무를 뚬벅뚬벅 잘라서 담근 석박지예요. 하루 이틀 시원하게 익혀드세요~

 

호박죽 또는 옥수수뻥: 호박죽은 매주회원께, 옥수수뻥은 격주회원께 드려요.

* 호박죽: 호박은 특히 여성들에게 좋구요, 붓기를 없애고 해독작용이 뛰어나며 피부미용, 눈건강, 검버섯 없애는 효과도 있대요. 달큰한 호박죽은 정자언니가 잘 숙성된 맷돌호박과 단호박 껍질을 까고 삶아서 도깨비방망이로 으깨주었어요. 찹쌀가루와 찹쌀을 비슷하게 섞어서 식감을 주었네요.

* 찰옥수수뻥: 여름내 즐거움을 안겨주고 가을에는 알곡으로 남아있는 찰옥수수를 정자언니가 손질해서 뻥을 튀어 왔어요. 과도한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간식거리지요.

 

어린채소 또는 양배추: 어린채소는 매주회원께, 양배추는 격주회원께 드려요.

* 어린채소: 어린 돌산갓과 아장아장 시금치를 뽑아 섞어넣어요.그리고 쌈채소를 넣었어요. 쌈채소는 따로 씻어서 어린채소의 길이로 맞추어 잘라주시고 다 씻은 채소와 과일을 함께 넣어서 섞고 샐러드소스나 초고추장을 뿌려 드시거나 무쳐드세요.

* 양배추: 순자언니댁 텃밭에 심은 양배추는 아직도 펄펄 싱싱한데 이제는 거두어 들여와야지요. 통이커서 일부는 잘라서 보내드려요. 착착 채썰어서 채소끼리 모아 샐러드를 해도좋고 찜솥에 쪄서 쌈싸드셔도 아주 달고 맛나요.

쪽파: 간만에 맛나고 쫄깃한 파전을 하시면 쌀쌀한 요즘 날에 딱 어울리겠지요~ 쪽파랑 오징어를 살짝 데쳐서 쪽파로 돌돌 말아 초고추장 찍어드시면 고급진 파강회가 되구요, 양념으로도 냉장고에 세워두고 꺼내 드세요.

 

 

********** _____________________

 

이 비 그치면 한 차례 추원진다네요.

우리 회원님들 한 숨 돌리고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언제나 건강하시고, 올해 보다 밝은 내년을 기대합니다 !

늘 소박하고 별 특별할 것 없는 꾸러미라 민망하기도 하지만, 깊은 마음과 사랑이 듬뿍 담긴 농사를 지어 보내드리는 것은 자신있다는 우리 언니들입니다. 올해도 얼마남지 않았네요. 한 해 마무리가 행복하시면 좋겠어요^^ 우리 언니들 얼굴, 그 마음 그리면서 맛나게 해드시고 온 가족 늘 건강하세요^^

*************** ____________________

 

불편사항이나 제안, 의견있으시면 언제든지 개의치마시고 문자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으로 더욱 발전하는 언니네텃밭 꾸러미입니다. (010-4202-9473 시동공동체 사무장 선애진)

다음 꾸러미

* 매주회원은 1212() : 122주차 꾸러미예요~

* 격주회원은 1219() : 123주차 꾸러미예요~

 

 

 

 

2018. 12. 4. 언니네텃밭 시동공동체 가족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