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늙은호박죽키트, 고추장아찌, 감주, 우리밀안흥찐빵, 껍질땅콩, 단호박, 감자, 우리콩두부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8124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맛있는 두부! 횡성식 두부찜 만들어보세요.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논 후 물,집간장, 들기름,고춧가루,,마늘을 한꺼번에 넣고 끓이면 됩니다. 미원이나 다시다를 넣으면 더 맛이 있다고 하네요. 꼭 집간장을 넣으시더라구요. 저희 친정엄마는 새우젓을 넣었는데..새우젓이든 집간장이든 둘중에 하나로 간을 하시고요.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것은 들기름입니다. 맛있게 두부찜 해서 드세요.

달앍

신동찬

nongm방사유정란

초란 드셔보니 어떠신가요? 알이 작아서 장조림을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알을 위아래 구멍을 뽕 뚫고 쪽 빨아먹는 맛도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결명자

심재연

무농약

차를 끓여 마시면 좋은 결명자입니다.

감자

박은자

농약안침

알감자입니다. 껍질을 까서 알감자로 요리하시면 좋을 크기입니다. 감자탕도 좋겠고 휴게소에서 파는 알감자처럼 삶아 껍질을 벗긴후 기름에 데굴데굴 굴려가면서 노릇하게 구워 설탕을 뿌려먹어도 좋겠네요

우리밀안흥찐빵

김인기

우리밀/우리팥

급식용 우리밀 찐빵을 조금 보내드렸는데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번엔 매장에서 판매하는 우리밀찐빵을 보내드립니다. 겨울엔 따끈한 찐빵이 간식으로 좋지요...

무청시래기

신상옥

농약안침

꾸덕꾸덕 마르기 시작한 무청시래기를 삶아 보냅니다. 보통 된장국이나 시래기 나물을 해서드시죠? 생선조림을 할 때 바닥에 시래기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깐땅콩

이정숙김복희

농약안침

껍질땅콩을 보내도 좋으련만 ...언니들이 애를 써서 껍질을 까 주셨습니다. 가끔 쭉정이가 있어서 어쩔수 없이 껍질을 깟다고하시네요. 후라이팬에 볶으시거나 불렸다가 밥에 두거나 땅콩조림을 해서 드셔보세요. 콩장하듯이 땅콩+집간장조금+조청+물조금을 넣고 볶다가 땅콩이 익으면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고추장아찌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아사삭 씹히는 맛이 좋은 고추장아찌입니다. 간장에 절여 놨던 것을 갖은양념을 해서 무쳐보냅니다. 좀 매운 것도 있네요. 잘게 썰어 양념을 기호에 맞게 좀 더 해서 드시면 더 좋습니다.

호박죽거리

공동체언니들

 

늙은호박으로 죽을 쑤어보세요. 붓기를 빼는데는 최고랍니다. 보내드리는 호박에 물을 한컵정도 붓고 호박이 무를 정도로 삶다가 쌀가루를 솔솔뿌려가면서 죽의 농도를 맞춰주세요. 찹쌀가루가 익으면서 죽 농도가 알맞게 되면 꿀이나 설탕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시면 됩니다. 찹쌀가루가 남았다면 냉동보관하셨다가 죽을 쑤거나 김치를 담드실 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