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돌산갓, 목상추, 배추시래기, 우리밀라면, 깍두기,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71120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공장 설비가 하나 둘 들어올 예정입니다. 계획대로 되진 않았지만 올 겨울엔 새로운 공장에서 두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달앍

신동찬

nongmo

방사유정란

혹시 닭알이 깨지는 것이 없나요? 닭알 크기가 제각각이라 더 깨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면서 보냅니다. 깨진 것이 있다면 문자 연락바랍니다. (010-6374-3156)

돌산갓

신상옥

농약안침

돌산 갓을 보냅니다. 함께 보내드리는 배추랑 섞어서 겉절이를 담가 드시면 좋겠네요.

가을

상추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올핸 날씨가 대번에 추워지지 않아 노지에 있던 상추가 잘 자라네요. 살이 두껍고 씹히는 맛도 좋은 가을상추입니다.

양배추

농부발자국

유기인증

둔내에서 양파,배추,양배추를 유기농으로 농사짓는 김영화씨가 보내준 양배추예요 사이즈가 귀엽죠?

국거리

용배추

신상옥

농약안침

김장철이라 배추나 무로 다양한 반찬을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다른 지역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우리지역은 배추결구가 잘 안되었어요. 김장배추가 얼갈이처럼 자랐어요. 푸성귀처럼보여도 나이는 먹을만큼 먹어서 배추가 고소하고 달아요. 이런 배추로는 국을 끓이거나 배추 전을 부쳐 드시면 좋습니다. 배추를 살짝 절여서 밀가루옷을 입혀 지져도 좋고 그냥 절이지 않고 생으로 옷을 입혀 지져도 좋습니다. 양념간장에 찍어 먹는 배추 전! 생각만 해도 입안에 군침이 도네요.

우리밀

안흥찐빵

김인기

무농약/전통방식

우리밀로 전통적인방식으로 빚은 찐빵입니다. 급식에 내는 찐빵이라 사이즈가 작지요..씹을수록 고소한 찐빵! 따뜻하게 쪄서 드셔요.

깍뚜기

공동체언니

전통방식

새콤담콤 아사삭 석박지를 담가 보냅니다. 잘게 썰기 귀찮은 것도 있고 어떤 때는 석박지가 더 맛있게 보이기도 하지요. 강화도 추젖,,마늘,고춧가루,멸치액젓,매실청,돌산갓을 넣고 버무려보냅니다.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오산언니들이 자랑하는 감주를 보냅니다..맛있게 드셔요.

오늘 아침 새벽엔 얼음이 꽁꽁 얼정도로 추웠습니다. 지난주 물품계획을 세울땐 고구마를 넣을까 했는데..이런 추위엔 배송중 고구마가 얼기 때문에 부랴부랴 학교급식을 낲품하는 농부발자국의 협조를 얻어 양배추로 물품을 대체했습니다. 꾸러미는 이렇게 날씨를 비롯 다양한 변수로 인해 물품이 바뀌기도 하지요.

많은 이해를 바랍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실내보다 햇살이 내리쬐는 바깥기운이 더 따뜻하다고 꾸러미소분작업을 밖에서 하시는 언니들모습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