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제주특별자치도

(꾸러미)동드레우영공동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공지사항 : 고정품목 두부는 토종콩으로 만들고 있으며, 유정란은 배송문제로 제주농산물 대체합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두부.봄동김치.계란.고구마.아욱.브로콜리.담배잎상추

 얼굴을 알아주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하는 먹거리 사업단

4월 2주 11일

참 세월이 화살처럼 빠르게만 느껴지죠? 눈 깜짝할 사이 벌써 4월 2주차가 되었네요. 매일 뭐가 이리도 바쁜지 꽃피는 봄이 왔는데도 흔한 꽃 구경 한번 제대로 할 시간 없이 바쁘네요. 그래도 저희 꾸러미를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참 행복합니다.

소비자 회원님들도 요즘 변덕스런 날시에 감기하시고 행복 하시길 바람니다

이번주 물품

* 두부 -토종 푸른독세기콩 추미숙

봄에도 두부는 참 맛있지요. 두부는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 유정란 -토종유정란 허보현

봄이 되니 닭들이 알을 참 예쁘게 낳는거 같아요 그래서 더욱 많은 일들이 병아리가 되고

있구요 싱싱한 유정란 맛있게 드시길 바람니다.

* 상추 - 토종 텃밭 권영각

방문앞 마당에 심어놓고 오고가며 매일 바라보면서 기른 상추 겨울에 추울때는 미니 하우스를

손수 만들어가면서 정성으로 기른 상추 약간 쓴맛은 있으나 그 맛의 토종 상추의 매력입니다.

* 봄동 김치 - 토종 김미랑

텃밭애서 재배한 배추가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니 동지가 생겨네요 꽃대가 올라 오기전에 김치를 만들었어요 나른한 봄날 새로운 맛이 될것입니다.

* 고구마 - 무농약 현애자

지난 가을에 생산한 고구마 겨울동안 잘 보관 하였다가 보냄니다. 무농약 입니다

* 아욱 - 친환경 강순희

봄에 드시는 아욱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청량고추약간 추가해서 된장국 끊이면 최고이지 요

* 브로콜리 - 무제초 고애숙

채소 전문 농사꾼이 생산한 브로콜리 살짝 데친후 초장에 드셔도 되구요.기름에 양념옷을 입힌후 튀김으로 요리해서 드셔도 맛있을것 같습니다.

환절기에 가족 모두가 건강한 재료로 만든 요리드시고 따뜻한 봄날 맞이 하시길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