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 텃밭살이

HOME > 고객센터 > 언니네 텃밭살이
[2020 '온라인' 몬산토반대시민행진] 'GMO OUT' 지지 서명에 참여해주세요
2020.05.19 16:26 언니네텃밭 2031



[2020 '온라인' 몬산토반대시민행진] 'GMO OUT' 지지 서명에 참여해주세요


GMO완전표시제 청와대 국민청원(216,886명 서명)을 진행한 지 2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GMO표시제는 달라진 게 없습니다.

새로운 GMO 기술인 유전자가위(CRISPR Cas9)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상용화되고 있는 것에 비해 국내에서는 유전자가위에 대한 규제 논의가 심도깊게 진행되고 있지 못 한 상황입니다. 미국과 일본처럼 GMO가 우리 밥상에 큰 위협이 될까 우려가 큽니다. 

GM감자와 같이 가공품이 아닌 원물을 직접 섭취하게 될 수 있는 GMO의 위협도 여전합니다. 시민들이 2018~19년 반대 운동을 펼쳐 막아낸 GM감자(E12)는 수입절차(안전성승인)가 철회된 게 아니라 잠시 중단이 된 상황입니다. 여기에 SPS-Y9이라는 GM감자도 E12에 이어 관련 절차를 밟고 있는 게 우리의 현실입니다.

   

GM유채를 포함해서 국내에 자생하고 있는 GMO가 여전히 발견되는 것도 주목해야 합니다.

우리는 시민의 알 권리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먹을 권리를 누리기 위해

정부와 21대 국회에 아래와 같은 사안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하나. 국민의 염원 GMO완전표시제 하루 빨리 시행하라!

하나. GM감자 수입 절차를 임시 보류시킬 것이 아니라 지금 당장  철회하라! 

하나. GM유채, 사료용GMO 등 국내 자생 GMO 발생 원인들의 관리를 철저히 하라!

하나. 유전자가위 기술을 사용한 것도 GMO인 것을 명확히 하라!


서명하러 가기 링크:

https://forms.gle/SJE4GzEVXGpzL2j19




[2020 '온라인' 몬산토반대시민행진]   'GMO OUT' 인증샷 이벤트


매년 5월 셋째 주 토요일, 한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 국가에서 GMO(유전자조작 작물) 생산하는 대표적 기업인 '몬산토'에 항의하고 이를 통해 GMO에 반대하는 '#몬산토반대시민행진'을 해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진행이 어려운만큼 대규모 오프라인 시민행진을 대신하여 온라인에서 참여하실 수 있는 'SNS 인증샷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하셔서, GMO에 반대하는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인증샷을 SNS에 올린 후 '게시물 링크'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10분께 'Non-GMO 물품'으로 구성한 '10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 5월 31일까지

◆ 당첨자 발표 : 6월 8일 주간(당첨자 개별 연락)


먼저 손가락 모양의 ‘GMO OUT’인증샷 종이에 GMO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와 21대 국회에 요구하는 사항을 적어서 인증샷을 찍은 후 페북 등 SNS에 올리고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SNS주소를 공유합니다. 

해시태그 

#GMOOUT#꼭 #GMO완전표시제#시행#약속해줘

#marchagainstmonsanto

#몬산토반대시민행진


인증샷 링크:

https://forms.gle/24sGJSUrSBVBaSoy8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